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매쉬업엔젤스, 초기 투자 펀드로 'AI·SaaS'에 베팅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9 10:26

수정 2023.11.29 10:26

[fn마켓워치]매쉬업엔젤스, 초기 투자 펀드로 'AI·SaaS'에 베팅

[파이낸셜뉴스] 매쉬업엔젤스는 ‘매쉬업엔젤스 가치성장벤처투자조합’ 신규 펀드 결성 후 처음으로 AI(인공지능) 및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두 곳에 신규 투자를 진행했다. AI 진단 보조 솔루션 마이허브, 타투 SaaS 플랫폼 아티투가 대상이다.

29일 매쉬업엔젤스에 따르면 마이허브는 AI 의료영상 진단 보조 서비스 플랫폼 ‘maiLink(마이링크)’를 통해 의료진이 의료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의료진은 마이링크를 통해 원하는 AI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독 방식을 통해 필요한 만큼 결제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이허브는 의료인공지능 기업 뷰노의 AI 개발 및 사업을 리드하던 인력들이 창업한 회사로 루닛, 뷰노 등 국내 주요 의료 AI 업체와 20개 이상의 제품 계약을 체결했다.
누적 사용 건수는 6만 건 이상을 달성했다.

양혁 마이허브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마이링크 플랫폼 개발 및 신규 고객 확보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의료 AI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의료 AI 플랫폼 시장의 리더로 발돋움하겠다”고 설명했다.

아티투는 타투이스트가 편하게 타투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타투를 받길 원하는 유저는 타투이스트의 SNS 프로필에 삽입된 아티투 링크를 클릭해 간편하게 상담 양식을 작성할 수 있고, 타투이스트는 아티투 애플리케이션으로 해당 문의서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티투 연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타투 시장 내에서의 서비스 확장 및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하고 타투가 가진 매력과 가치를 전파해 타투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강조했다.

매쉬업엔젤스 박은우 파트너는 “투자 혹한기와 무관하게 인공지능 혁명 속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초기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며 “마이허브와 아티투처럼 고객에게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SaaS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쉬업엔젤스는 2013년에 설립한 IT 분야에 특화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현재 TIPS(팁스) 운영사로,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넛지헬스케어(캐시워크), 스캐터랩(이루다), 핀다, 시프티, 마이리얼트립 등 160여 개의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해 투자한 기업 중 94% 기업에 최초 투자를 진행했으며, 피투자사의 후속투자유치율은 83%에 달하는 등 투자 기업의 성장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