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12월 견본주택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30 10:16

수정 2023.11.30 10:16

명문 학군으로 학부모 주목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12월 견본주택 오픈


인천시 중구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가 오는 12월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하며, 지하 1층~20층, 5개 동 총 311세대(전용면적 84㎡ A, B, C타입)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영종 하늘 도시 15호 공원, 백운산 산책길 등이 마련되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통한 힐링체험이 가능하다. 일부 세대의 경우 서해바다 오션뷰와 백운산 마운틴뷰를 누릴 수 있는 조망권도 확보되어 있다.

또한 운서역 인근은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어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가 주목할만하다. 특히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는 서울 SYK대학 상위 진학률을 자랑하는 인천과학고, 인천하늘고(자사고), 인천국제고가 모두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 인천운서초, 하늘1초(예정), 인천영종고, 영종하늘1중(예정) 등도 있어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도 적합하다.


교통 및 개발호재도 예정되어 있다. 공항철도 운서역이 단지와 가까워 디지털미디어시티, 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고, 향후 제3연륙교(25년 개통예정), 영종트램 및 9호선-공항철도 직결이 예정되어 있다. 제3연륙교의 경우 청라와 연결돼 인천경제자유구역이 더욱 가깝게 이어지게 되는 교통호재로 영종,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은 통행요금도 무료로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김포와 부천종합운동장을 연결하는 GTX-D 노선을 인천공항과 영종도 등으로 확장하는 GTX-D Y자 노선도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외에도 운서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조성된 대형 상권, 롯데마트, 메가박스, 병원 등 인프라가 탄탄해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며, 이웃 간 층간 소음을 예방하는 층간 소음 방지재, 새집증후군 걱정 없는 안심 아파트 친환경 기능성 도료 시공, 단지 내 전기 충전시설 100개소 설치 등 주거민의 입주 편의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는 프리미엄 명문학군, 편리한 주거인프라, 연이은 개발호재 등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로 합리적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고, 계약 시점 보다 더 오른 중도금 대출 금리는 사업 주체에서 부담하는 ‘금리 안심 보장제(중도금 이자 3.8% 고정)’를 적용하여 계약자분들의 자금 부담을 낮춰드리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영종도는 동북아 최대 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개장을 앞두고 있어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의 본격화와 함께 글로벌 관광지로서 입지를 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