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샘, 삼성전자 손잡고 스마트홈 공간 혁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30 18:04

수정 2023.11.30 18:04

'스마트싱스' 앱으로 제어
전동커튼·에어모니터 등 IoT 신제품 9종 선보여
한샘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와 연결한 스마트홈 신제품. 한샘 제공
한샘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와 연결한 스마트홈 신제품. 한샘 제공
한샘이 스마트홈 구현을 본격화하고 있다.

11월 30일 한샘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제어하는 사물인터넷(IoT) 신제품 9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향후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홈 인테리어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한샘은 스마트스위치, 전동커튼, 스마트버튼, 홈카메라, 문열림 센서, 동작 감시 센서, 에어모니터, 에너지미터, 스테이션(허브) 등 총 9개의 스마트홈 제품을 출시했다. 삼성 스마트싱스 앱 하나만 설치하면 여러 개의 한샘 스마트홈 제품과 삼성 비스포크 가전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한샘은 이번 신제품과 삼성 가전을 조합해 부엌·거실·침실 공간에 설치하는 스마트홈 패키지를 구성하고 다양한 스마트홈 시나리오도 구현했다.


'부엌 패키지'는 스테이션(허브)과 전동커튼, 삼성 인덕션?후드 등을 조합했다. 요리를 할 때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후드와 전동커튼을 작동시켜 공기 상태에 맞는 환기 시스템을 가동해준다. 스테이션(허브)과 에너지미터, 삼성 시스템 에어컨 등이 포함된 '에어컨 패키지'를 통해 여름철 실내 온도와 전기세 관리도 가능하다.


한샘 스마트홈 제품은 전국 한샘 리하우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내 스마트홈 제품이 설치된 모델하우스에서 스마트 스위치로 거실 환경을 바꾸는 스마트홈 시나리오를 체험해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편리하고 다채롭게 만드는 새로운 스마트홈 공간 솔루션을 구축했다"며 "스마트홈 매장 전시와 홈 인테리어 전문가의 상담, 한샘 시공팀의 설치 등 누구나 간편하게 스마트홈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