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기보, 기술거래 10주년 페스타 개최…"자생적 기술거래 시장 육성"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06 09:39

수정 2023.12.06 09:39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여의도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과 함께한 기술거래 10주년 페스타'에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왼쪽 다섯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제공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여의도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과 함께한 기술거래 10주년 페스타'에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왼쪽 다섯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10년간 기보의 기술거래 성과를 알리고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과 함께한 기술거래 10주년 페스타'를 개최했다.

6일 기술보증기금에 따르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여의도에서 열린 행사는 지난 10년간 기보가 수행해 온 기술거래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미래비전을 선포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 미래형 모빌리티 등 신성장 4.0 전략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설명회를 함께 진행해 기술거래에 관심있는 중소기업과 대학·공공연구소의 발명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별도 마련했다.

기보는 이날 '기보가 밀고 민간이 이끄는 자생적 기술거래 시장 육성'을 미래비전으로 제시하고, 향후 △민간 기술거래기관과의 기술이전 공동중개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을 통한 민간 비즈니스 창출 등 민·관 협력사업을 강화함으로써 민간 중심의 자생적 기술거래시장을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지난 10년간 구축해온 기보의 기술거래인프라를 내부의 자원으로만 활용하지 않고 내년 1월부터 민간에 개방하여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아울러 기술거래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새로운 기술혁신의 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기술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호 기보 이사장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재정 위원장, 양금희 의원(영상참여), 이대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 장정진 기획재정부 공공혁신심의관, 민간 기술거래기관·사업화지원기관·대학·공공연구소 관계자, 기술거래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등이 참석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