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KT 청년브랜드 'Y'-유네스코한국위, 세계기념일 캘린더 콜라보

관련종목▶

Y유네스코 캘린더. KT 제공
Y유네스코 캘린더.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KT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를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KT의 청년 브랜드 'Y'에서 운영하는 Y아티스트 레이블 12명의 작가가 참여해 월별 페이지를 디자인했다.

KT는 올해로 4년째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유망한 아티스트들을 선발해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협업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차원에서다. 이에 주목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협업을 제안,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의 월별 아트웍을 Y 아티스트 레이블 12명이 제작하게 됐다.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는 전 세계 199개 국가위원회, 교육 지원 사업 대상 개발도상국,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후원자, 국내 초·중·고등학교 및 정부 부처를 포함해 주요 교육, 과학, 문화 관련 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는 70주년을 맞아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는 한편, 국제 이슈와 기준 충실히 반영했다고 KT는 설명했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번 캘린더 제품은 KT의 Y박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월별 아트웍을 활용한 PC/스마트폰 배경화면, 굿노트 페이지 등 디지털 굿즈는 Y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영걸 KT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있는 그대로 빛나는 20대를 응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Y브랜드 활동의 일환으로 12명의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2024년 세계기념일 달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콜라보로 20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