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캠퍼스서 글로벌론칭 행사 개최
1.7t~5.5t 등 총 7종 라인업 다양화
소음은 동급 최저, 비상 스위치 장착
유럽 배기가스 배출 기준도 충족
1.7t~5.5t 등 총 7종 라인업 다양화
소음은 동급 최저, 비상 스위치 장착
유럽 배기가스 배출 기준도 충족
[파이낸셜뉴스] HD현대건설기계가 미니굴착기 신제품 7종을 8일 공개했다. 제품 경쟁력과 공급 능력을 앞세워 미니굴착기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HD현대건설기계는 울산캠퍼스에서 '새로운 표준(NEW STANDARD)'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니굴착기 7종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전 세계 15개국 법인 주재원, 딜러, 협력업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굴착기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5t 이하 제품들이다.
신형 미니굴착기들은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사양과 성능을 갖췄다. 장비 소음은 동급 모델 대비 최저 수준이다. 유럽 배기가스 배출기준(STAGE V) 규제도 충족한다.
다양한 사용층을 고려해 비상 상황 시 엔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긴급 스위치를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캐빈 설계 개선으로 여유로운 작업공간을 제공했다.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신규 미니굴착기 생산능력을 연간 7000대에서 최근 1만대로 40% 이상 끌어올렸다"며 "글로벌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제품 경쟁력을 높여 미니굴착기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영국의 글로벌 건설기계 전문리서치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전세계 미니굴착기 수요는 오는 2027년 18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