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국세청, '2023 웹툰 공모전'…고철민씨 外 9팀 수상

뉴시스

입력 2023.12.08 16:01

수정 2023.12.08 16:16

'2023 국세청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세종=뉴시스] 사진은 웹툰공모전 시상식 모습. (사진=국세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사진은 웹툰공모전 시상식 모습. (사진=국세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용윤신 기자 = 국세청은 8일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성실납세 문화 확산과 세정홍보를 위해 실시한 '2023 국세청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금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주제로 지난 6월22일부터 9월24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80컷 내외의 완결된 단편 웹툰 총 31편이 응모됐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내·외부 전문위원들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금상 1편, 은상 1편, 동상 3편, 장려상 4편 등 우수작 9편을 선정했다.

영예의 1등인 금상은 고철민씨의 '세 가지 약속'이 선정됐다.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20대 청년 주인공을 통해 전달력과 완성도 있게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은상은 세금 요정 세그미 캐릭터가 청춘남녀에게 세금에 대해 알려주는 '세그미'팀(황가은, 박신혜)의 '국민의 성실한 한걸음'이 수상했다.

동상은 ▲김형진씨의 '세금냥’ ▲조민정씨의 '만약 세상에서 세금이 없어진다면?' ▲추수진씨의 '나의 나라 나의 세금'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김종수씨의 '세금의 마왕' ▲'리쌍듀오'팀(김규리, 박혜리)의 '평행우주에서 살아남는 방법' ▲이재윤씨의 '세금내자 삼형제' ▲윤원표씨 '용사가 남긴 신의와 성실납세의 위력'이 각각 수상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모든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하며 "수상작품은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김수현, 송지효 님도 영상으로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 수상작품은 국세청 내·외부 및 국립조세박물관의 홍보영상, 청소년 세금교육 자료, 국세지 연재 등으로 사용된다.


국세청 누리집, 누리소통망(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세무관서 민원실 TV와 홍보 전광판에 게시해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소중히 활용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ny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