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금융에서 교통까지' 토스 앱에서 택시 킥보드도 이용 가능해져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1 09:53

수정 2023.12.11 09:53

호출/대여부터 결제까지 쉽고 간편하게
[파이낸셜뉴스]
'금융에서 교통까지' 토스 앱에서 택시 킥보드도 이용 가능해져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토스 앱을 통해 각종 이동수단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토스가 선보인 서비스는 △택시 타기 △전기자전거 타기 △킥보드 타기이다.

토스에서 이들 이동수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토스 앱 > 전체 탭 > 교통 > ‘택시 타기’ 및 ‘자전거/킥보드 타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용자는 별도의 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결제수단 등록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이동수단의 호출이나 대여부터 결제까지 토스 앱 내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다.

토스를 이용한 택시 타기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출발지는 서울 전 지역, 인천공항, 광명시, 위례신도시 등이다. 특히 원활한 배차와 합리적인 비용을 위해 실시간 수급을 분석해 할인 또는 할증이 산정되는 '탄력 요금제'가 적용된다.
예상 금액은 택시 호출 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토스의 택시 타기 서비스는 현재 VCNC가 운영하는 콜택시 서비스인 타다(TADA)와 연계 있어 5인용 택시(타다 넥스트)와 고급 택시(타다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타다 앱을 통한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전기자전거는 지바이크(지쿠), 킥보드는 올룰로(킥고잉)와 제휴해 해당 업체가 제공하는 개인형 이동수단을 토스 앱에서도 빌려 탈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정기 구독형 유료 회원제인 토스프라임 이용자가 토스를 통해 해당 이동수단을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최대 4%까지 적립 혜택을 받게 된다.


토스 관계자는 “지난 10월 코레일 기차 예매를 비롯해 자동차검사 예약 등 공공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제는 더 다양한 교통 선택지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택시, 전기자전거 및 킥보드 제휴사를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