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맛 어때] 고물가 속 배 든든하게 채우는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6 10:00

수정 2023.12.16 10:00


GS25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 /사진=이정화 기자
GS25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 /사진=이정화 기자

GS25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 /사진=이정화 기자
GS25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 /사진=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주먹밥이 가성비로 중무장했다. 본래 편의점 주먹밥은 가성비를 자랑하지만, 편의점 GS25가 출시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고물가 속 양은 늘리고 풍미는 한층 더 끌어올려 가성비로 한 번 더 무장한 제품이다. 2700원에 2가지 맛의 주먹밥과 소시지와 맛살이 들어간 김밥, 메추리알까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어 출시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6일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으로 출시된 '화끈한 매운맛의 불닭소스 주먹밥'을 직접 먹어봤다. 앞선 1탄은 비엔나김밥과 햄김치주먹밥으로 출시됐는데, GS25는 알찬한끼세트 인기에 힘입어 지난 12일 매운맛과 감칠맛을 더한 2탄을 출시했다. 2탄은 불닭참치마요주먹밥과 간장참치마요주먹밥, 비엔나김밥, 메추리알로 구성됐다.


매운맛을 강조한 불닭소스 주먹밥은 말 그대로 화끈한 매운맛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매운맛을 느낄 수 있었다. 얼얼할 정도로 강렬한 매운맛에 의외로 훨씬 더 보들보들한 쌀밥의 식감이 식욕을 돋웠다. 주먹밥 속 부드럽고 담백한 참치마요가 매운맛을 잡아줬다. 간장참치마요주먹밥은 풍부한 간장 풍미가 참치마요와 잘 어우러진 맛이었다. 김밥은 비엔나소시지에 계란과 맛살이 들어가 제법 크기가 컸다. 함께 들어간 메추리알 3알은 단백질 섭취로 탄수화물 부담을 낮춰줬다. 주먹밥 2개에 김밥 2개, 메추리알까지 도시락 하나로 한 끼를 해결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알찬한끼세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이른바 '갓성비템'으로 조명받으며 물가에 민감한 젊은 층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말 출시된 후 최근 고물가 속 김밥 카테고리 상품 중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
출시 6주 만이다. 상권별로는 오피스·학원가와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백수련 GS25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등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가 집대성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GS25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