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국가가 선물되도록 정부와 노력하겠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25 17:41

수정 2023.12.25 17:41

尹, 정동제일교회 성탄예배 참석
윤석열 대통령이 성탄절을 맞아 성탄미사와 성탄예배에 참석한 가운데 '정부가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적극 강조했다. 취임 후 두번째 성탄절을 맞이한 윤 대통령은 25일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를 찾아 성탄예배를 마친 뒤 성도들을 만나 "국가가 좋은 선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예배에 참석한 한 어르신이 윤 대통령에게 "응원한다"고 말을 건네자 이같이 말한 것으로, 윤 대통령은 전날 SNS를 통한 성탄메시지에선 "우리 주변에는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희망의 불씨를 키워가는 많은 분들이 있다"며 "작은 불씨가 더 큰 사랑으로 타오를 수 있도록 저와 정부도 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부의 노력을 연일 강조한 윤 대통령의 이 같은 메시지는 예산정국과 개각이 마무리되는 상황에서 정쟁에 휘둘리지 않고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정동제일교회를 찾아 1시간가량 성탄예배를 드린 윤 대통령은 전날 오후에는 서울 종로구 혜화동성당에서 열린 '주님 성탄 대축일 미사'에 참석, 구유경배·예물봉헌 등 1시간40분 동안 성탄 대축일 미사를 드렸다.

미사와 예배가 시작하기 전 미리 도착해 행사 진행에 불편이 없도록 한 윤 대통령은 행사 이후에는 신자, 성도들과 일일이 악수도 하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예배 이후 한 어린이는 윤 대통령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며 사탕을 건네기도 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