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메타버스에서 음악 만들고 예술품 보고…지니뮤직, ‘아트버스’ 출시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27 10:54

수정 2023.12.27 10:54

지니뮤직 자회사 AI스타트업 주스는 신개념 메타버스 서비스 ‘아트버스(Artvers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지니뮤직)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지니뮤직 자회사 AI스타트업 주스는 신개념 메타버스 서비스 ‘아트버스(Artvers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지니뮤직)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지니뮤직 자회사 AI스타트업 주스가 당일 신개념 컬쳐 메타버스 서비스 ‘아트버스(Artverse)’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아트버스’는 유저들이 현실의 문화공간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음악, NFT등 멀티 컬쳐 도구로 유저들이 특별한 나만의 랜드마크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현재 ‘아트버스’내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본태박물관이 '메타버스 본태 박물관'으로 구현돼 유저들이 제주도 소재 박물관 소장 작품을 디지털예술품으로 만날 수 있다. 앞으로 AI스타트업 주스는 다양한 현실 작품들을 ‘아트버스’로 초대해 대중들이 디지털아트로 예술작품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트버스’ 음악관에서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음악창작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 나만의 특별한 음악을 손쉽게 창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음악창작 서비스를 활용해 만든 음악은 나만의 메타 공간에 BGM으로 활용될 수 있다. ‘아트버스’내 예술 작품을 사고 파는 NFT 마켓플레이스가 열린다.


AI스타트업 주스 김준호 대표는 “현실과 메타공간을 오가는 컬쳐서비스 ‘아트버스’를 새롭게 런칭해 일반유저들에게 문화창작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며 “음악창작에서 메타버스로 서비스혁신을 확대해나가며 AI기술기반의 다양한 문화실험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