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 남동구, 제2경인선 광역철도 조속 추진 힘 모은다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29 11:18

수정 2023.12.29 11:18

인천시 남동구는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내년도 중점 과제로 정하고 행정력을 집중한다. 사진은 인천남동구청 전경.
인천시 남동구는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내년도 중점 과제로 정하고 행정력을 집중한다. 사진은 인천남동구청 전경.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지역 숙원사업인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인천시 남동구는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내년도 중점 과제로 정하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제2경인선은 연수구 청학역을 기점으로 남동구 논현·서창을 거쳐 서울로 이어지는 광역철도로 개통 시 지역주민의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2경인선은 광역철도망 부족으로 서울 접근성 등에서 큰 불편함을 겪는 구민들의 오랜 염원이기도 하다.


이를 반영하듯 앞서 구가 지난 20일부터 7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제2경인선 추진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에는 2300명이 참여해 2500여 건 넘는 응원 글을 남겼다.

남동구는 이러한 구민들의 염원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구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결의대회와 서명운동, 정책 포럼, 토론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여론을 결집하고, 국토부 등 관계기관을 직접 방문해 구민들의 염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오는 4월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동구 지역 출마자를 대상으로 제2경인선 조속 추진을 공약화하도록 협의하는 안도 검토 중이다.

이 밖에도 제2경인선 조속 추진을 내년 중점 추진 과제로 정하고 사업이 빠른 시일 내 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구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앞으로 제2경인선 건설을 위해 구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