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이선균 보며 배우의 꿈 키워"...발인 후에도 추모물결 이어져

김준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30 14:59

수정 2023.12.30 15:10

이선균 /사진=뉴시스
이선균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다가 숨진 채 발견된 배우 이선균씨(48)의 발인식이 29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연예계를 중심으로 고인을 추모하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배우 손석구는 30일 자신의 SNS에 "몇 시간 안 되는 짧은 대화였지만 영광이었고 즐거웠고 따뜻했습니다, 편안함에 이르셨기를 마음 담아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선배님, 행복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이선균의 영정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정우성은 "선균, 편안함에 이르렀나?"라며 "부디 편안함에 이르렀길 바란다"고, 공유는 검은 화면과 함께 '20231229'라고 발인 날짜를 남기며 SNS를 통해 고인을 추모했다.

배우 이선균의 발인 날이었던 열린 2023 SBS 연기대상은 대다수 출연진이 검은색 옷을 입고, 비교적 무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모범택시 2'에서 주인공 김도기 역을 맡아 이날 대상을 탄 이제훈은 수상소감에서 "개인적으로 작품에 인연이 없었고 함께하는 순간이 스쳐 가는 순간밖에 없었지만 저는 그분이 걸으신 길을 보면서 배우라는 꿈을 키웠고 그분처럼 가고 싶다는 그런 생각을 많이 하고 그리고 롤모델로서 따라가려고 했었던 것 같다. 그분께 저는 이 상을 드리고 싶다.
진심으로 고생하셨고 하늘에서 편안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고 고인을 추모했다.

'국민사형투표'로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박성웅도 수상소감 대신 이선균을 향한 편지를 띄웠다. 그는 "수상소감보다는 그냥 편지를 하나 쓰고 싶다. 이제 더 이상 아픔도 걱정거리도 없는 평안한 세상에서 편하게 쉬길 빌겠다. 오늘 너를 하늘나라로 보낸 날인데 형이 상을 받았다. 언제나 연기에 늘 진심이었던, 하늘에 있는 너한테 이 상을 바친다. 잘 가라 동생"이라고 전했다.

한편, 발인식에는 생전 이씨와 함께 활동했던 동료 배우들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을 함께했다. 영화 '끝까지 간다' 등을 통해 이씨와 인연을 맺은 배우 조진웅 씨를 비롯해 이성민, 설경구, 박성웅, 류수영 씨 등이 발인식을 지켰다. 운구 행렬을 뒤따르던 이성민씨는 고개를 떨어뜨린 채 오열했다.

고인의 유해는 경기 수원시연화장에서 화장한 뒤 경기 광주시 삼성엘리시움에 안치됐다.

이씨는 올해 10월28일과 지난달 4일, 지난 23일 세 번에 걸쳐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당시 간이 시약 검사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 감정은 모두 마약 음성 판정이 나왔다.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