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직원끼리 성관계 동의서 써라"..회장님의 수상한 비서 면접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1 10:23

수정 2024.01.01 10:23

한 성인용품 회사 회장의 악행. 사진=웨이브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캡처
한 성인용품 회사 회장의 악행. 사진=웨이브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캡처

[파이낸셜뉴스] 한 성인용품 회사 회장이 직원 구인 면접에서 성희롱성 질문을 던지고, 직원들에게 성관계를 지시하는 등 변태적 악행을 일삼았다는 폭로가 나왔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웨이브의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에서는 성인용품 회사를 운영하는 A회장의 수상한 비서 모집 내용이 방송됐다. A회장은 직장 내 성희롱과 성추행은 물론 가스라이팅을 통한 성관계 지시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A회장의 비서로 근무했다는 피해자 B씨는 “인터넷 구인 광고를 보고 지원했는데 입사 일주일쯤 뒤 사택 관리를 시키더라. 필요한 물품을 사야 한다면서 이사를 도와 달라길래 알겠다고 했다”며 “이사를 도운 후 집에 가려하자 A회장이 자기의 중요부위를 만지면서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밀폐된 공간이라 겁이 났다”고 했다.

당시 A 회장은 B씨에게 “어차피 (직원들) 다 나랑 해야 돼” “넌 원래 그런 애야. 싼 여자” 등의 발언을 하며 성관계를 요구했다고 한다.


회장의 악행을 고발한 직원들의 사실확인서. 사진=웨이브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캡처
회장의 악행을 고발한 직원들의 사실확인서. 사진=웨이브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캡처


실제로 한 피해자가 회장을 고소한다고 하자, 같이 일하던 직원들은 ‘자신이 보는 앞에서 성관계하라고 지시했다’, ‘다른 직원과의 성관계 영상 촬영한 걸 제게 보낸 적이 있다’, ‘워크숍이라며 남·여 직원 가리지 않고 성행위 했다’는 내용이 담긴 사실확인서를 써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A회장은 직원들에게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등의 사유로 절대 문제 제기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비밀 유지 서약서까지 쓰게 했다. 아울러 사무실에서 일하는 시간이나 워크숍에 가서도 집단 성행위를 지시했다.


제작진은 회장의 만행을 포착하기 위해 인터넷 구인 광고를 통해 면접자로 잠입했다. 실제로 A회장은 제작진에게 “지금까지 성관계한 남성이 몇 명이냐” “2대 2나 2대 1 경험 있나” “만약 다른 직원하고 (성인)용품을 사용하는 게 가능한가” 등 노골적 질문을 반복했다.


이와 관련 A회장은 “본인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그렇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 것”이라며 “서약서를 강요한 것은, 자꾸 뒤에서 서로 개인적으로 (성관계를) 하게 되면 회사에 문제가 생길까봐 그러지 말라고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