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새해 첫 할인행사 나선 이머커스 업계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2 13:45

수정 2024.01.02 13:45

새해 첫 할인행사 나선 이머커스 업계
[파이낸셜뉴스] 이커머스 업계가 새해를 맞아 첫 할인행사에 돌입했다. 새해 및 겨울방학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펼치는 가운데 할인폭은 최대 70%에 달한다. 이커머스 업계는 가격은 물론 제품도 단독 구성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간편하게 주문해 배송 받을 수 있는 편의성까지 내세워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2일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1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해 선물 및 겨울방학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을 중심이다. 삼성전자·LG전자·애플·HP·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MSI·로지텍·에이수스·로이체·주연테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한정기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이번주 브랜드 SALE' 코너를 통해 삼성전자 제품을 최대 10% 할인한다. LG전자·Apple·HP·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MSI 등이 참여하는 '노트북 연합전'은 오는 7일까지 진행하며 최대 20% 할인율이 적용된다. 8~14일은 로지텍, 주연테크, 에이수스 외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게이밍 기어 연합전'이 진행되며 할인율은 최대 30%에 달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5일까지 '2024 DAY1(데이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품, 생필품 등 생활밀착형 상품군과 겨울 시즌 패션상품 위주로 인기상품을 엄선해 최대 70% 특가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 전체 회원 대상 매일 '12% 할인쿠폰'을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제공한다. 또 '타임딜'을 열고 매일 오전 단 3시간 동안 1종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티몬도 오는 7일까지 월간 최대 프로모션 '몬스터메가세일'을 개최한다. 20여개 브랜드사와 함께 고객들의 새해 준비를 돕기 위해 겨울철 각종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또, 최대 12% 할인 쇼핑쿠폰, 카카오페이머니 최대 8% 결제할인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청룡의 해를 기념하는 순금 코인을 판매하는 곳도 있다. SSG닷컴은 오는 7일까지 '골드위크' 행사를 열고 곤룡포 순금 골드코인(3.75g)을 선보인다. 풍요를 상징하는 청룡 문양이 새겨진 본품과 왕의 정복인 곤룡포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보증서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순금 제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한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SSG머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역시 월간 대표 특가 행사 '위메프데이'를 7일까지 펼친다. '슈퍼위메프데이'에서 매일 하나씩 총 6개의 파격 할인 상품을 공개한다.
이밖에 위메프 단독 특가상품도 준비됐으며, 배송비만 내면 받아볼 수 있는 체험 상품들도 다채롭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