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핑크퐁 아기상어' 첫 극장판, 2월 국내 개봉 확정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4 10:22

수정 2024.01.04 10:22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파이낸셜뉴스] 세계 최초로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한 글로벌 지적재산권(IP) '핑크퐁 아기상어'가 극장판 영화로 개봉한다.

4일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의 올 2월 국내 극장 개봉 소식과 함께 메인 포스터 및 예고편, 보도 스틸 9종을 공개했다. 영화는 아기상어 '올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첫 극장판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채널이자 파라마운트 계열 제작사 '니켈로디언'과 공동 제작했다.

이번 극장판은 미국 방송계 최대 어워드 '에미상(Emmy Award)'에서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알란 포맨'이 감독을 맡았다. 하이브 산하 빌리프랩 소속 아티스트 '엔하이픈(ENHYPEN)', 투애니원(2NE1) 출신의 뮤지션 '씨엘(CL)', 유튜버이자 성우 '쓰복만'까지 합류했다. 특히 엔하이픈은 멤버 7인을 본떠 캐릭터를 제작했고, 오리지널 보이스 캐스트 더빙에도 참여했다.

이번 신작은 아기상어 올리가 새로운 도시로 떠나면서 겪는 좌충우돌 모험기다. 마법의 사이렌 스톤으로 바닷속 '미끈매끈 시티'를 지배하려는 악당 불가사리에 맞서 최고의 단짝 윌리엄과 함께 바닷속 평화를 지켜낼 수 있을지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첫 극장판 영화인 만큼,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콘서트에 온 것처럼 몸을 들썩이게 하는 음악까지 총망라한 '글로벌 뮤직버스터'"라며 "설 극장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에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