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킹스맨' 매튜 본 감독, 신작 '아가일' 들고 첫 내한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4 16:53

수정 2024.01.04 16:53



'아가일' 퍼즐 미션 영상 /사진=뉴스1
'아가일' 퍼즐 미션 영상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킹스맨'의 매튜 본 감독이 오는 18~19일 신작 '아가일'을 들고 첫 내한한다. '아가일'의 배우 헨리 카빌,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샘 록웰과 함께 온다.

유니버설 픽쳐스에 따르면 2024년 첫 내한 작품으로 영화 '아가일'이 그 주인공이 됐다. 2018년 한차례 한국을 방문한 바 있는 헨리 카빌 외에 모두 이번이 첫 한국 방문이다.

특히 이번 내한은 매튜 본 감독이 한국 방문을 적극적으로 요청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킹스맨' 시리즈로 국내 도합 천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관객의 사랑을 받은 본 감독은 그간 한국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왔다.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온라인을 통해 “팀 '아가일' 모두 곧 한국에 가요! 1월 18일에 우리 서울에서 만나요!”라고 전했다.


한편 '아가일'은 자신의 스파이 소설이 현실이 되자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된 작가 ‘엘리’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소설의 다음 챕터를 쓰고, 현실 속 레전드 요원 ‘아가일’을 찾아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본 감독은 “'아가일'은 스파이 액션 장르를 새롭게 정립할 작품. 각본을 처음 읽었을 때 정말 놀랍고 독창적인 스파이 작품이라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넷플릭스의 '위쳐' 시리즈와 DC 유니버스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서 슈퍼맨으로 출연한 헨리 카빌부터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아카데미 수상작 '바이스'와 '조조 래빗'의 샘 록웰, '애스터로이드 시티'의 브라이언 크랜스톤, '바비'에 출연했던 팝스타 두아 리파 등이 출연한다. 국내에서는 2월 7일 개봉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