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에 청양고추 때려 붓는다" 며느리에 매운 음식만 주는 시어머니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11 06:15

수정 2024.01.11 13:20

청양산 건고추와 고춧가루.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청양군
청양산 건고추와 고춧가루.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청양군

[파이낸셜뉴스] 매운 음식을 못 먹는 며느리에게 청양고추가 가득 들어간 음식을 만들어주는 시어머니에 대한 사연이 알려졌다.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며느리 맵찔이(매운맛에 약한 사람)인데 매운 것만 차리는 시어머니'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현재 신혼 생활 중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라면으로 정도를 따진다면 평소 신라면을 괴로워하면서 먹는 정도로 매운 음식을 못 먹는다"며 "남편 포함 시댁 식구들은 전부 매운 음식을 잘 먹고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댁이 가까워 가끔 갈 때마다 시어머니께서 밥을 차려주시는데, 그때마다 굳이 맵지 않아도 되는 음식에도 청양고추랑 매운 고춧가루를 들이부으신다"며 "콩나물국, 된장국, 어묵볶음, 간장 불고기 이런 음식에도 청양고추를 때려 붓는다. 거의 청양고추가 반일 정도"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갈 때마다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매워서 도저히 못 먹고, 맨밥에 김만 먹거나 계란프라이 하나 부쳐 먹을 때가 많다"며 "저랑 남편이 (시댁에) 들른다고 해서 음식을 새로 했다고 하시는데도 그런 식"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A씨가 남편에게 "가족들이 원래부터 이렇게 먹었냐"고 물었지만, 남편은 "그럴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고. 잘 기억 안 난다"며 애매하게 답변하곤 했다고 한다.


A씨는 "제가 아예 못 먹을 정도로 맵게 요리하시니까 남편이 '다음엔 좀 덜 맵게 해달라'고 하면 '요즘 매운 거에 맛 들여서 그렇다' '내 입엔 전혀 안 매워서 매울 줄 몰랐다' '습관이 돼서 안 맵게 간을 맞추기 쉽지 않다' 이 말만 하신다. 벌써 10번은 돼 간다"고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번은 모르고 할 수 있고 두 번은 까먹을 수 있지만 세 번 이상은 고의" "이해할 수 없다" 등 시어머니 태도를 비판하는 반응을 보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