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9캔과 동원 참치액, 동원 참기름(75ml)2병, 동원 건강요리유(480ml)2개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한편 동원F&B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과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도 신규 운영한다.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제품이며,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과 지방을 동시에 낮춘 고급 캔햄 제품이다. 간편 조리 및 저염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고급 원초인 감태김, 초사리김으로 구성된 '감태김M1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이상 명절 선물세트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