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카카오뱅크 인증서로 연말정산 간소화 간편인증 쉽게 로그인"

박문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15 11:25

수정 2024.01.15 11:25

카카오뱅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간편인증 지원
카뱅 인증서, 지문인식·비밀번호로 간편 로그인
"지속적인 인증서 서비스 영역 확장 기대"
카카오뱅크가 2023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을 진행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2023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을 진행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

[파이낸셜뉴스]카카오뱅크가 2023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을 진행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세청 홈택스 및 손택스에 이어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활용처를 넓혀나간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금융소비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을 클릭한 뒤 '간편인증(민간인증서)'에서 ‘카카오뱅크’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기존 공동인증서 로그인 방식과 비교할 때 지문인식, 6자리 비밀번호 입력 등으로 인증이 가능해 간편한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지난해 3·4분기 말 기준 2228만명에 달하는 카카오뱅크 이용자가 별도 앱 인증서 설치 없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편의성은 물론 안전성 측면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사용처도 계속해서 넓어지고 있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등 공공기관 뿐 아니라 ‘메가박스’ ‘멜론’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핀다이렉트’ 본인인증 등으로 다양하게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편리한 연말정산을 위해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