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총선 두달앞' 박근혜 전 대통령, 2월 대구서 북콘서트 연다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18 14:58

수정 2024.01.18 14:58

정치 메시지 나올지 관심 집중
'진박' 조원진 대표 초대 못 받아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해 9월25일 오전 대구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해 9월25일 오전 대구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다음 달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대구에서 자신이 집필한 회고록 북콘서트를 연다. 총선을 두 달여 앞둔 시점에서 열리는 터라 정치권에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2월5일 오후 대구 한 호텔에서 '박근혜 회고록'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회고록에는 박 전 대통령의 재임 기간을 포함해 2012년 18대 대선이 치러진 이후부터 2022년 3월 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하기 전까지 과정이 담겼으며, 행사는 회고록이 출간되기 전 일부 내용이 연재된 중앙일보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 측은 선별한 300여명에게 북콘서트 일정을 공지하고 참석 여부를 확인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호텔 측에 전달된 참석 인원은 500명으로 알려졌다.

TK(대구·경북) 정치권 인사들의 참석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TK 지역 한 의원은 "박 전 대통령과 오래전 인연이 있으면 북콘서트에 참석할 수도 있다고 본다"면서도 "총선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이 시점'에 라는 생각은 든다"고 전했다.


또 일명 '진박'으로 불린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등도 초대 대상에서 제외된 것으로 파악됐으며, 유영하 변호사는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북콘서트를 통해 회고록에 관한 설명과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메시지만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총선과 관련해 정치적 메시지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북콘서트 장소와 시기를 놓고 정치권 안팎에서는 어떤 식으로든 총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