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쿠쿠전자, 8리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공개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0 16:27

수정 2024.01.20 16:27

쿠쿠전자, 8리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공개

[파이낸셜뉴스] 쿠쿠전자가 냉동피자와 통닭 등 부피가 큰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8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였다.

20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감자튀김, 생선구이 등 크기가 작은 음식뿐 아니라 12호 생닭, 25㎝ 냉동피자, 통삼겹살, 왕돈까스 등 큰 음식까지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8L 사각형 바스켓을 적용했다. 공간 효율을 높인 사각 바스켓을 통해 5~6인이 먹을 수 있는 용량 음식도 요리할 수 있다.

소비자 편의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제품은 조리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없어 익힘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바스켓을 열어야 했다. 이 과정에서 열기가 빠져나와 조리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 제품은 바스켓에 투명 도어와 내부 조명을 설치해 따로 바스켓을 열지 않고도 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고속 열풍 순환 방식을 통해 최대 200도에 달하는 열풍이 식재료 겉과 속을 고르고 빠르게 익혀준다. 직관적인 터치 디스플레이로 온도와 조리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감자튀김, 치킨, 삼겹살 등 8가지 요리에 최적화된 '자동 요리 모드'는 한 번의 터치로 음식을 완성한다.

이 밖에 조용한 사무실 수준인 44dB 작동 소음만 발생한다. 또한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 예열 기능과 냉동식품 요리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해동 기능, 요리가 끝나면 잔여 냄새까지 없애주는 자동 탈취 기능 등을 더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8L 용량 출시로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부터 5~6인용 대용량까지 에어프라이어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기능과 용량 등을 고려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