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내 자식이 배고프면 어쩌나"..이등병에 공짜로 '특별식' 차려준 식당주인 [따뜻했슈]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3 12:57

수정 2024.01.23 12:57

2인 메뉴 파는 식당에 '쭈삣' 혼자 온 군인
딸에게 해주던 알탕 보글보글 끓여준 사장
사진은 기사 본문과 무관함/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 본문과 무관함/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군부대 근처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식당 주인이 휴가를 나갔다 복귀한 이등병에게 특별식을 차려준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귀대 직전에 찾아온 군인, 밥 두 그릇 '뚝딱'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마감 시간 되어 온 앳된 군인'이란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경기 가평군 군부대 근처에서 식당을 운영한다고 밝힌 A씨는 "눈이 펑펑 내리던 날, 손님도 없고 마감 시간도 돼서 정리하던 중 군복을 입은 앳된 군인이 혼자 (식당에) 들어왔다"고 운을 뗐다.

A씨는 "부대가 근처에 있어 군인 손님들도 자주 오는데 저희는 2인 메뉴라 혼자 오지는 않는다"며 "망설이다 들어온 게 보였다"고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선 앉으라고 했다. 이등병이던데 휴가 갔다 복귀하는 중에 밥시간을 놓쳤나 보더라. 오후 8시가 다 돼 가는 시간이었고 여기는 시골이라 늦게까지 하는 식당도 없고 근처 편의점도 없다"고 부연했다.


A씨는 평소 딸에게 해주던 '특별식'을 만들어줬다.

A씨는 "알과 곤이, 두부와 콩나물 듬뿍 넣고 울 아이가 먹는 것처럼 보글보글 끓여줬다"며 "라면 사리에 공깃밥 두 개를 탁자에 두고 천천히 먹으라고 했다"고 전했다.

"메뉴에 없는 음식이라 값 받을 수 없다" 그냥 보낸 사장

배가 고팠는지 밥 두 그릇을 해치우고 제공된 찌개를 열심히 먹은 군인은 식사를 마친 뒤 "귀대 시간이 촉박해서 남겼다. 죄송하다"고 A씨에게 사과한 뒤 음식값을 계산하려 했다.

그러자 A씨는 '내 자식이 배고프면 어쩌나'하는 생각에 "메뉴에 없는 음식이라 받을 수 없다"며 음식값을 받지 않았다.


그는 "눈길 걸어가는데 다리를 다쳤는지 절룩대며 걷는 뒷모습이 또 안쓰러웠다"며 "눈 오는 날 장사는 안됐지만 푸근한 마음으로 마감했다"고 전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날씨는 춥지만 마음은 따뜻하다", "군인은 꼭 챙겨주고 싶은 마음 다 같은가 보다", "이등병도 타지에서 군 생활 적응하기 힘들 텐데 아주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겠다", "사장님 마음이 정말 따뜻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