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우주소녀 설아가 첫 솔로 앨범에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설아는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솔로 싱글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설아는 '인사이드 아웃'에 대해 "앨범 준비를 시작하면서 아무것도 정해진 게 없었을 때 회의를 했고, '너는 어떤 걸 앨범에 담고 싶냐'고 물어봐서 활동을 하면서도, 늘 다양한 모습, 조금 더 솔직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은 갈증이 늘 있었고 뭔가 저를 더 꺼내는, 밖으로 표출해 내는 메시지를 담고 싶어서 '인사이드 아웃'은 어떨지 얘기했다"라며 "회사에서 너무 좋다고 해줘서 그걸 타이틀로 잡고 가자고 해주셨다, 이런 메시지를 담고 있는 타이틀은 꽤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던 의미가 담겨서 저한테 뜻깊다"고 소개했다.
특히 그는 "제 보컬이 가진 색이나 음악적인 모습을 가장 많이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그냥 시키거나 정해진 틀에 맞춰서 움직이는 수동적인 아티스트보다는 제 생각을 담고 제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하는 아티스트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해서 제 의견을 많이 반영했고 회사에서 감사하게도 잘 들어주셨다"고 부연했다.
한편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만의 감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으로, 설아가 생각하는 감정에 대한 관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Without U)는 설아의 새로운 세상을 압축해 보여주는 곡이다. 감성적인 어쿠스틱 사운드와 단단한 설아의 보컬과 잘 어우러진 밴드 팝 스타일로, 아픔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나겠다는 다짐을 그렸다.
23일 오후 6시 발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