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국민연금, 해외·대체 전문가 24명 채용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3 18:52

수정 2024.01.23 18:52

[fn마켓워치]국민연금, 해외·대체 전문가 24명 채용

[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이 투자 다변화를 위해 해외·대체투자 분야 기금운용 전문가 24명을 채용한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2024년도 제1차 기금운용 전문인력 채용을 위한 공개 모집을 23일부터부터 2월 6일까지 실시키로 했다.

이번에 채용된 인력은 해외투자 확대 등 투자 다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글로벌 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 투자기관 근무 등 개인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집은 해외주식·채권,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기금운용본부 5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직급별로 책임운용역(8명), 전임운용역(16명) 등 2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올해 기금운용직 채용은 분야별로 실시하며,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분야는 1월 중으로 계획을 마련해 진행할 예정이다.


기금운용직 채용은 △서류전형 △실무면접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등의 절차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5월 임용될 예정이다.

채용 전 과정은 지원자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외부 전문업체의 평판 조회를 거치며, 최종합격자 검증 단계에서는 전력조회, 신원조사, 약물검사 등이 이뤄진다.

모집 분야별로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채용 직무에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분야별·직급별 자격 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과 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은 “해외·대체투자 확대를 통한 기금투자 다변화, 자산배분 체계 개선 등 적극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우수한 자산운용 전문인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