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도심 속에서 이 가격?” 합리적 분양가 평가받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5 09:00

수정 2024.01.25 09:00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선착순 계약 전경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선착순 계약 전경


분양가 인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부산 도심 입지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브랜드 단지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현재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부산 남구 일원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를 현재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입지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는 반경 800m 내에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까지 5분 이내, 1∙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까지 15분 만에 갈 수 있다. 여기에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 일대에 조성된 문현금융단지(부산문현 혁신도시)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부산 상업과 금융의 중심지로 꼽히는 서면이 가까운 만큼 인프라 여건 또한 갖췄다. 이마트 문현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서면점,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 등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현초 병설유치원, 문현초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반경 1km 내에 문현여중, 덕명여중, 부산동중, 부산진여중, 한얼고, 문현여고, 부산동성고, 부산동고, 부산마케팅고 등 중∙고등학교가 밀집돼 있다.

주변 개발사업 또한 이어지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문현동 일대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2024년까지 총 2,646억원이 투입되며, 부산 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황령산까지 지역 간 연결을 활성화하고 부산국제금융단지의 상근인구와 지역의 유동인구 유입을 통해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특히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이 조성되는 문현2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비롯해 전포돌산공원 인근에 추진중인 경사형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과도 연계해 진행될 계획이다. 또 25일(목)에 발의될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이 2월 임시국회를 통과할 경우 부산에 5개의 규제 자유특구가 동시에 지정·가동할 수 있게 되는데, 그 중 '금융특구' 남구의 발전 가능성에 큰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현동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도 관심이다. 최고 28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며, 안방 드레스룸과 함께 평형 별로 알파공간,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는 우수한 상품 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푸르지오만의 세련된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다함께돌봄센터, 그리너리카페, 코인세탁실, 파티룸, 게스트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분양 받을 수 있다.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하여 계약할 수 있고, 분양을 위한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가점 경쟁에서 불리한 젊은 세대에게는 내 집 마련의 돌파구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여기에 선착순 계약으로 마련한 분양권의 경우 재당첨 제한 적용을 받지 않으며, 일부 타입의 경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의 실물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2027년 9월 입주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