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HS애드에서 HSAD로…'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선언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5 11:08

수정 2024.01.25 11:27

HSAD 새 CI. HSAD 제공
HSAD 새 CI. HSAD 제공

[파이낸셜뉴스] HS애드가 HSAD로 사명 표기를 바꾸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MARKETING CREATIVE COMPANY)로 도약한다.

박애리 대표이사는 지난 24일 '로드 2 투모로우(ROAD 2 TOMORROW)'라는 주제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열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라는 새로운 기치 아래 무한대의 가능성을 우리의 비즈니스 성장 엔진으로 삼자"고 밝혔다.

HSAD는 올해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영역을 넘어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디지털 기술이 발달을 거듭하고 콘텐츠 소비 방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기업의 차별적인 경쟁력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라는 판단에서다.

HSAD는 기존 광고회사 고유의 창의적 역량을 발휘해 마케팅 활동 전 영역에 크리에이티브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업 정체성도 재단장한다.


전통적인 광고 에이전시의 업무영역을 넘어선다는 의미를 담아 Ad(Advertising)를 대문자 AD로 바꾼다.
사명 의미도 '하트 오브 스토리텔링, 아트 오브 디퍼런스(Heart of Storytelling, Art of Difference)'로 재정의했다.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가장 창의적인 스토리텔링과 방식으로 풀어내, 고객사에 차원이 다른 고객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 도약하겠다는 약속을 알파벳 A의 붉은 색 사선 등으로 시각화한 새 CI도 선보였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