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메가젠임플란트,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9 07:54

수정 2024.01.29 07:54

역대 최다 기록 경신,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 기록 기준
미국 수출 1위 기록까지 보유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한 메가젠임플란트. 메가젠임플란트 제공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한 메가젠임플란트. 메가젠임플란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메가젠임플란트가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에 이어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를 기록,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는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달성(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3 기준)으로 덴탈업계 최다 기간 연속 수출 기록을 경신했다고 29일 밝혔다.

메가젠은 100여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전문기업이다.

지정학적 리스크 등 불확실한 대외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확보한 메가젠의 이 같은 성과는 △핵심성장 동력인 혁신적인 기술력과 연구개발(R&D) 역량 △글로벌 시장 리더십 유지 및 교육/마케팅 활동△설비 증설을 통한 생산능력 확대 및 물류 안정화 등 과감한 투자로 시장 점유율 1위 지위를 보다 공고히하며, 제품 및 사업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다.

단순히 제품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것을 넘어 치의학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개발의 결과를 공유하고 있는 메가젠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임플란트 교육 및 치의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친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글로벌 임상 교육기관(MINEC) 운영을 통해 전 세계 치과 임상의들을 위한 최적의 임상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각국에서의 교육 활동을 바탕으로 국제 심포지움을 정기적으로 개최, 치의학의 발전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수출시장 다변화 상황에서도 수출경쟁력의 핵심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다년간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와 K임플란트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성장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가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증대에도 이바지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 나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메가젠은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성서5차산업단지 내 본사 인근 부지 1만1893㎡에 제2공장 증설로, 유닛체어 시장 시장에서의 빠른 점유율 확대 및 품목별 집중 생산체계를 갖춰 생산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한 사업 고도화 전략으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해 질적 양적 성장을 이뤄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