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퓨처플레이, AI 게이밍 솔루션에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9 08:40

수정 2024.01.29 08:40

[fn마켓워치]퓨처플레이, AI 게이밍 솔루션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AI(인공지능) 게이밍 솔루션 개발 및 게임 개발사 '앵커노드'는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원재호 대표는 2023년 7월 앵커노드를 창업했다. 넥슨, 네오위즈 등에서 25년간의 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10~20년간 호흡을 맞춰왔던 10여 명의 게임 전문 개발자들과 함께다.

앵커노드는 올해 AI 게이밍 이미지 솔루션(Gaming Image Solution, 게임용 이미지 생성)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AI 이미지 솔루션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게임용 이미지를 원작자의 톤앤매너(Tone & Manner)를 유지하면서, 빠른 시간내에 원하는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원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20년차 경력 이상의 전문 개발자 10명과 함께 창업하는 것은 어려운 도전”이라며 “그동안 MMORPG, Sports Simulation, FPS, TC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만들면서 가지게 된 노하우를 AI 솔루션으로 공유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좋은 게임을 만들고 즐기기 위해 앵커노드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박형수 퓨처플레이 책임심사역은 “생성형 AI가 모든 분야를 섭렵할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것들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달려있다.
국내 게임 산업의 역사와 함께한 20년의 게임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 내 다양한 AI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회사로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