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2030 여성은 설 선물 뭐할까? 스포츠웨어, 이너뷰티 제품 강세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9 09:16

수정 2024.01.29 16:25

2030 여성은 설 선물 뭐할까? 스포츠웨어, 이너뷰티 제품 강세
[파이낸셜뉴스] 패션 플랫폼 W컨셉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30 여성 고객은 스포츠웨어와 이너뷰티 상품 등 전통적인 선물보다 개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W컨셉은 인기 선물 품목을 소개하고 설 세일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연휴를 앞두고 급증하는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해 2030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29일 W컨셉이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한 달 간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직전 한달 보다 20% 늘었다. 짧은 설 연휴로 가족과 지인에게 모바일로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새해 건강관리를 위한 '스포츠웨어', 콜라겐 등 '이너뷰티' 상품과 '라운지웨어', 키친용품, 디지털가전 등 '홈' 카테고리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패딩', '코트', '머플러' 등 선물 비중도 크게 늘었다.

이같은 수요를 고려해 W컨셉은 오는 2월 12일까지 '2024 설 세일위크' 행사를 연다. 부모님, 친구 등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큐레이션해 제안한다. 아울러 일주일 단위로 30개 브랜드 세일을 진행하고, 추가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만원 할인이 가능한 12% 쇼핑백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설을 맞아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설 맞이 세일', '액티브&아웃도어', '홈파티' 등 테마별 기획전도 진행한다. 럭셔리 상품을 제안하는 '럭셔리 뉴이어 기프트', '뉴이어 뷰티 기프트샵', 라이프 추천 상품을 선보이는 '땡큐 기프트샵' 등 다양한 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명절을 앞두고 의미있는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특가 상품, 브랜드 할인 행사 등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