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배현진 습격 중학생, 유아인한테도 병던지고 커피 뿌렸다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1 05:50

수정 2024.02.01 05:50

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TV 캡처

[파이낸셜뉴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공격했던 중학생 A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았던 배우 유아인에게도 커피를 뿌리고 병을 던지는 등 폭력을 행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유아인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난해 5월 24일 오후 유아인이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나와 차량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는데 등 뒤에서 한 남성이 커피를 뿌리고 병을 던졌다.

연합뉴스TV는 ‘커피를 뿌린 남성이 자신이다’라고 주장하는 제보자로부터 지난해 12월 전화를 받았다고 지난달 31일 전했다.

자신의 이름을 밝힌 제보자는 “평소 좋아하지 않았던 유아인의 마약 복용 의혹 보도를 지켜보면서 화가 나 골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유아인과 본인 얼굴, 취재진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함께 보내왔다.

다음날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있으면 제공해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매체는 이 남성이 지난 25일 배 의원을 습격했던 A군으로 파악됐다고 보도했다.


A군은 유아인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22일 ‘경복궁 낙서 모방범’의 영장실질심사 출석 당시 지갑을 던지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응급입원했던 A군을 보호입원으로 전환해 불구속 상태로 조사를 이어가고 있는데, A군의 과거 행적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다.
또 휴대전화 기록 등을 살펴 A군의 과거 행적들을 파악해 범행동기를 조사하고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