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간편하게 즐기는 ‘설캉스’ 여행템은?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2 10:31

수정 2024.02.02 10:31

크린랲의 ‘뽀로로 슬라이딩 지퍼백’. 크린랲 제공
크린랲의 ‘뽀로로 슬라이딩 지퍼백’. 크린랲 제공


[파이낸셜뉴스] 올해 짧은 설 연휴에도 가까운 해외나 국내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가족 단위의 ‘설캉스’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지퍼백, 압축팩, 여행용 키트 등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휴가에는 준비물이 많다 보니 각종 짐을 소분해서 보관하거나 간식을 담는 용도의 지퍼백이 유용하다. 국내 생활용품 기업 크린랩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뽀로로 슬라이딩 지퍼백’은 내용물이 들여다보여 아이 소지품을 챙기는데 편리하다. 슬라이딩 지퍼로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고, 음식의 신선도 유지에도 좋아 간식 봉투로 사용 가능하며, 아이가 수시로 먹고 남긴 간식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크린랩 다시백’은 요리 국물을 만들 때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지만, 여행 시에는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유용하다.
찻잎을 우려 마시면서 따뜻한 겨울 감성을 느끼거나 입욕제를 넣어 편안하고 은은한 욕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설캉스에 유용하게 쓰기 좋다.

설 명절 추운 겨울에 떠나는 여행은 부피가 큰 옷들이 많아 가방의 부피를 많이 차지하게 되는데 압축팩을 활용하면 짐 부피를 줄이고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소 ‘투명 롤업 압축팩’은 청소기로 압축하는 일반적인 압축팩과 달리 손으로 마는 방식으로 청소기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가까운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등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끌라임의 ‘여행용 석회 제거 샴푸&트리트먼트 트래블 키트’를 챙기는 것도 좋다. 주원료로 사용한 천연 비니거는 석회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줘 석회수로 머리를 감아도 두피나 모발 손상이 적다.


크린랲 관계자는 “설 명절 차례를 지내는 대신 연휴 기간 동안 국내외 여행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려는 설캉스족들이 늘고 있다”며 “간편함과 활용성이 높은 아이템들로 가족들과 특별한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