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청와대

박근혜 생일·북 콘서트 챙긴 尹 "국민들이 朴 진심 읽어주길"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2 11:23

수정 2024.02.02 11:23

윤 대통령, 박 전 대통령과 통화
박근혜 72번째 생일 축하 전해
尹 "기회 닿는대로 찾아뵙겠다"
朴 "이렇게 전화 주셔서 감사"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오찬을 마친 뒤 업무동을 나서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오찬을 마친 뒤 업무동을 나서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통화하며 72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는 인사를 전하면서 '북 콘서트'를 챙겼다.

특히 윤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에게 "우리 국민들이 대통령님의 진심을 읽고 재임 중 좋은 정책과 업적들을 다시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먼저 박 전 대통령에게 "생신 축하드린다"며 추운 날씨에 건강은 어떠신지 등 안부를 건넸고 이에 박전 대통령은 "이렇게 전화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최근 박 전 대통령의 회고록 출간과 오는 5일 북 콘서트 개최를 언급한 윤 대통령은 덕담을 건네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요즘 시장도 다니고 현장을 많이 찾는데, 대통령님께서 국민들과 만나셨던 모습이 자주 떠오른다"며 "아직도 많은 국민들이 대통령님을 뵙고 싶어 하니 얼른 건강 회복하셔서 국민들과 많이 만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저도 자주 연락드리고, 기회가 닿는 대로 찾아뵐 테니 대통령님께서도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주시길 바란다"면서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기쁜 일 많으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 전 대통령은 "국정에 바쁘시겠지만 이번 설 명절에는 내외분께서 잘 쉬셨으면 한다"고 답하며 통화를 마쳤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