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국내 전자결제 전문기업 KG이니시스는 러쉬코리아가 운영하는 공식 애플리케이션 '러쉬'에 간편결제 서비스 '러쉬페이'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러쉬 앱은 러쉬코리아가 지난해 8월 출시한 모바일 쇼핑 전문 채널이다. 선호 매장 등록, AI(인공지능) 기반 제품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자체 간편결제 러쉬페이 도입 역시 소비자 편의 극대화의 일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러쉬페이는 KG이니시스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를 통해 구현된 서비스로, 한 번 카드나 계좌를 등록해두면 비밀번호 입력 만으로 결제가 완료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브랜드의 경우 결제 과정에서도 개성과 철학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한다"며 "더블유페이는 KG이니시스의 노하우가 집약돼 가맹점 니즈 그대로 간편결제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러쉬페이 도입은 존재감이 남다른 브랜드 러쉬가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하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