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압도적인 비거리… 신기술 집약된 골프볼

전상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4 19:03

수정 2024.02.04 19:03

캘러웨이 ‘크롬투어’ 뉴 라인업
압도적인 비거리… 신기술 집약된 골프볼
캘러웨이의 골프볼 제조 기술이 집약된 크롬투어 뉴 라인업(사진)이 출시됐다.

지난주 신제품을 내놓은 캘러웨이골프는 "크롬투어 뉴 라인업을 통해 캘러웨이는 투어볼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했다"며 "볼의 코어부터 커버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이 새롭게 바뀌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압도적으로 긴 비거리와 향상된 볼스피드, 일관된 스핀과 그린 사이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모든 라인업에는 새로운 하이퍼 패스트 소프트 코어, 하이브리드 딤플, 고성능 투어 우레탄 소프트 커버가 적용됐다. 최고의 퍼포먼스와 일관성 있는 골프볼 생산을 위해 제조에 필요한 모든 재료부터 생산 공정 및 검수 과정을 엄격히 관리하는 기술인 프리시전 테크놀리지가 적용돼 더욱 정밀한 검수가 가능해졌다. 또한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캘러웨이의 R&D팀은 최고의 PGA투어 플레이어들과 광범위하게 협업해 골프볼의 엔지니어링 및 성능 특성에 대한 피드백을 수렴했다.


볼의 가장 중심부라 할 수 있는 코어 부분에 적용된 '하이퍼 패스트 소프트 코어' 기술은 볼의 스피드 증진과 더 긴 비거리를 위한 혁신적 기술이다. 이 기술은 볼의 핵심 부분을 소프트하게 유지하면서도 고속의 클럽 스피드에서 전달되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공에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볼의 비행 경로를 최적화하고 최대한의 거리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기가 더 커져 눈에 띄게 잘 보이는 볼의 플레이어 넘버를 비롯해 사이드 스탬프와 새롭게 변경된 패키지 디자인 및 검수 과정 등 모든 부분이 새롭게 변화된 부분이다.


'크롬투어'는 투어 레벨의 골퍼들을 위해 더욱 긴 비거리를 확보하고 부드러운 타구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크롬투어X'는 볼의 스피드와 궁극의 컨트롤을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제조돼 향상된 볼 스피드와 압도적인 볼 컨트롤에 의한 샷 메이킹을 지원한다.
한편, 최고 인기 모델인 '크롬 소프트'는 뉴 하이브리드 딤플을 장착한 최상의 퍼포먼스 라인으로, 빠른 볼 스피드와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전상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