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지친 마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롯데헬스케어 캐즐, 마음 건강 서비스 시작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5 15:18

수정 2024.02.05 15:18

"지친 마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롯데헬스케어 캐즐, 마음 건강 서비스 시작
[파이낸셜뉴스] 롯데헬스케어가 전문 심리상담사와 심리코치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마음 건강'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올해 캐즐에서 기업건강검진 서비스와 체중관리 서비스,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등 추가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5일 롯데헬스케어는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CAZZLE)'에 마음 건강 서비스를 추가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심리 상담은 '마인드카페'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마인드카페는 비대면 전문 심리 상담과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를 제공, 약 200만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한 국내 대표 정신건강 플랫폼이다. 롯데헬스케어는 지난해 1월 마인드카페를 운영하는 아토머스에 3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기도 했다.


캐즐 홈 탭에서 마음 건강 상담 받아보기를 클릭하면 전문 심리상담사 및 심리코치의 프로필 리스트를 모두 살펴볼 수 있다. 상세 프로필과 후기를 보고 나에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후 일정에 맞게 텍스트(문자), 보이스(음성), 페이스(영상통화) 테라피 등 상담 유형과 횟수를 정하면 된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캐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적립금인 '진주' 포인트와 함께 롯데멤버스 엘포인트(L.Point)도 사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보다 체계적인 마음 건강관리를 위해 '마음 일기' 기능도 도입될 예정이다.
성인을 위한 ADHD 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등 간단한 자가 심리테스트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마음 건강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롯데헬스케어는 캐즐에서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첫 구매 1회권에 한해 50%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사용자들은 건강검진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신체 건강관리는 물론, 정신건강까지도 캐즐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건강관리의 모든 여정을 캐즐 플랫폼 내에서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