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현대제철 인천공장 노동자 폐기물 수조서 작업 중 쓰러져… 1명 사망, 2명 중상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6 15:01

수정 2024.02.06 18:24

6일 인천 현대제철 공장에서 청소 작업 중이던 노동자들이 쓰러진 폐기물 처리 수조 전경. 인천소방본부 제공.
6일 인천 현대제철 공장에서 청소 작업 중이던 노동자들이 쓰러진 폐기물 처리 수조 전경. 인천소방본부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현대제철 공장에서 청소 작업 중이던 노동자들이 쓰러져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

6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분께 인천시 동구 중봉대로 15 현대제철 공장의 폐기물 처리 수조에서 청소 중이던 A씨(34) 등 노동자 7명이 쓰러져 1명이 사망하고 6명이 의식 장애와 호흡곤란 등의 중경상을 입었다.

이 사고로 A씨가 심정지 상태로 심폐소생술(CPR) 조치를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중상인 B씨(46)는 의식 장애 상태로 가천대 길병원으로 옮겨졌다. 당초 경상자로 분류돼 백병원으로 옮겨졌던 C씨(67)는 의식을 잃어 가천대 길병원으로 옮겨졌다.
나머지 4명은 호흡 곤란 증세를 보였으나 대화가 가능한 경상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A씨 등이 청소 외주업체 소속으로 폐수처리장 저류조에 있는 폐슬러지 및 폐수를 준설차량을 이용, 저장수조로 이동시키던 중 질식해 쓰러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원인을 조사 중으로 A씨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