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 3月 출격 앞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8 09:07

수정 2024.02.08 09:07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 투시도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 투시도


GS건설은 오는 3월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3단지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는 총 3개 단지로,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37개 동 전용 59~109㎡ 총 3214가구로, 이 중 전용면적 59~84㎡ 총 119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운암동은 광주 북구 개발 초기에 대단지 아파트 위주로 조성된 주거지역이다. ‘운암3단지’는 운암동 안에서도 입지여건으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는 호남고속도로 서광주IC, 동림IC, 제2순환로 등과 인접해 광역 이동이 용이하며, 북문대로, 하서로 등을 통한 광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학교와 학원가 이용 또한 자유롭다.
단지 바로 앞 경양초와 운암중이 있으며, 운암초, 금호고, 금호중앙중, 금호중앙여고 등의 학교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단지와 연접한 운암도서관을 비롯하여 운암동 학원가 등 교육환경도 갖췄다. 여기에 단지 전면으로 이미 활성화된 생활 상권이 조성돼 있으며,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운암한국병원, 광주현대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 동측으로는 광주 북구를 대표하는 중외공원이, 서측으로는 운암산과 영산강이, 북측으로는 매곡산, 운암제 등 자연환경이 위치해 있다. 특히, 중외공원 내 아시아예술정원이 조성 예정으로, 광주 예술의 전당, 광주시립미술관, 국립광주박물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등과 더불어 광주 문화벨트를 형성, 각종 문화예술시설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인근으로 광주첨단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를 포함하고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의 면모도 높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단지일부에 랜드마크형 옥상 조형물과 측벽 디자인이 조명형으로 특화 적용되며, 브랜드 대단지의 상징이 될 대형 게이트와 열주가 설치될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침실 창호를 전창으로 설계하고 조망형 유리난간을 적용한다.

또한, 약 5.2만㎡ 면적의 조경에는 엘리시안가든,티하우스, 워터펀 파크를 포함한 자이펀그라운드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및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이 계획돼 있으며 세대창고가 세대별로 1개소씩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작은 도서관에는 교보문고가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며,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을 조성하는 등 단지 내에서 한 차원 진화된 주거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경열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3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