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美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가성비 1위' 식기세척기는?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9 07:00

수정 2024.02.09 07:00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500달러 이하 최고의 식기세척기'에서 1위를 차지한 LG전자 제품(모델명: LG LDFC2423V). LG전자 제공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500달러 이하 최고의 식기세척기'에서 1위를 차지한 LG전자 제품(모델명: LG LDFC2423V).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는 LG전자 식기세척기가 가격이 저렴한 모델도 강력한 성능을 갖춘 최고의 가성비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발표한 '500달러 이하 최고의 식기세척기' 순위에서 LG전자 제품을 1위로 선정했다. 컨슈머리포트는 500달러 이하 실속형 식기세척기 총 24개 제품을 시험해 순위를 매겼다.

가성비 식기세척기 1위에 오른 LG전자 제품(모델명: LG LDFC2423V)은 세척 성능과 에너지 효율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소음제어 기능도 탁월하다는 평을 받았다.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들어가는 △조절 가능한 상단 선반 △남은 세척 시간을 알려주는 디스플레이 △스티인리스 스틸 인테리어도 적용돼 호평을 받았다.


이어 인시그니아(베스트바이 자체 브랜드), 미디어(Media), 핫포인트(Hotpoint)가 뒤를 이었다.

컨슈머리포트 관계자는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최고급 식기세척기는 대부분 고가이지만 500달러 이하에도 일부 강력한 보석 같은 제품이 남아 있다"며 "특히 LG전자의 제품은 500달러 이하에서 실속 있는 제품"이라며 소개했다. 이어 "LG전자 식기세척기는 컨슈머리포트가 조사한 소유자들의 신뢰성 및 만족도 조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현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오랜 라이벌로 경쟁해 온 미국 월풀을 제치고 2년 연속 글로벌 생활가전 1위(매출, 영업이익 기준) 자리를 지켰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 매출 기준으로 처음 월풀을 제쳤고, 다음 해에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에서 월풀을 제쳐 세계 가전 1위 정상에 올랐다.

이 같은 성과는 세탁기의 인공지능 DD(Direct Drive) 모터, 건조기의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등 LG전자 주요 가전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 테크' 큰 역할을 했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은 다른 경쟁사 제품보다 한 세대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평가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