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오비맥주와 찰떡인 해태제과 한정판 스낵은?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15 10:54

수정 2024.02.15 10:54

해태제과, OB맥주와 손잡고 '더빠새', '신당동 불떡볶이' 한정판 출시
해태제과, OB맥주와 손잡고 '더빠새', '신당동 불떡볶이' 한정판 출시
[파이낸셜뉴스] 해태제과가 오비맥주와 손잡고 맥주와 함께할 때 더 맛있는 'The(더)빠새 간장새우맛'과 '신당동 불떡볶이'를 한정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태제과는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들을 통해 홈술과 혼술 트렌드에 맞춰 맥주에 곁들일 바삭함을 찾는 어른이들을 겨냥한다는 목표다. 이번 한정판은 오비맥주가 제과업체와 함께한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오비는 컬래버 전 내부설문을 통해 해태 'The빠새'와 '신당동 떡볶이'를 오비라거, 필굿과 가장 궁합이 좋은 과자로 선정했다. 이에 해태제과는 오비맥주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감칠맛과 매콤함이 한층 진한 'The빠새 간장새우맛'과 '신당동 불떡볶이'를 완성했다.

'The빠새 간장새우맛' 은 달콤짭짤한 간장새우맛이 특징이다.
본연의 오리지널리티에 감칠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간장 시즈닝을 더했다. 빠새 특유의 진한 새우풍미와 단짠 케미가 입안에서 조화롭다. '빠삭' 하는 경쾌한 소리까지 맛있는 빠새와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의 오비라거는 최고의 페어링이다. 오비라거의 캐릭터 랄라베어가 패키지에 등장한 모습도 새롭다.

'신당동 불떡볶이'는 매운 맛을 더욱 강조했다. 패키지에서부터 필굿의 캐릭터 필구가 불을 뿜는다. 청양고추와 순창고추장이 더해져 맛있게 맵다.
여기에 크리스탈몰트를 사용해 향긋함과 청량함이 살아있는 '필굿' 한 모금이면 시원함과 화끈함의 환상의 케미를 맛볼 수 있다.

해태제과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이마트에서 해태제과 과자 전 품목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오비맥주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오비맥주와의 만남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꿀조합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맥주와 함께할 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바삭하고 감칠맛 가득한 과자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