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베일벗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글로벌 공략 시작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15 14:02

수정 2024.02.15 14:04

관련종목▶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소개를 하고 있는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개발총괄. 넷마블 제공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소개를 하고 있는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개발총괄. 넷마블 제공

[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의 올 상반기 기대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아스달 연대기'는 오는 4월 한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마카오를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을 시작한다.

넷마블은 15일 초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새로운 대규모 권력투쟁 MMORPG의 탄생을 예고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올해 넷마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가 특징이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드라마 속 인물이나 게임 속 새로운 인물들을 만나 이야기가 펼쳐지고 수 백 개의 연출 컷씬으로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선사한다.

전투는 조작은 쉽지만 다이나믹한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아스달·아고·무법세력이 펼치는 세력 전쟁이 핵심이다. 이용자는 총 2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고, 스킬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 전투가 가능하다.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개발총괄은 "두 개 세력에 용병 세력이 더해져 균형을 맞추는 세력 전쟁 게임은 대중적인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신선한 시도"라며 "무법 세력의 도입으로 이용자는 매번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세력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출시한다. 사전등록은 오늘부터 공식 사이트, 구글과 애플, 카카오톡, PC 런처 등에서 진행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전담 부서 운영△인공지능(AI) 통한 작업장 대응△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리모트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공식 사이트에서 세력 랭킹, 거래소 시세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리모트 서비스'는 모바일로 PC 원격 플레이하는 기능이다.

아울러 게임의 성과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방식의 크리에이터 후원책도 준비 중이다.
넷마블 측은 "크리에이터 후원책은 크리에이터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제작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없이 크리에이터들을 후원하는 시스템"이라며 "추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상세 안내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