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강인과 탁구 의혹' 설영우 "선수는 축구 외적으로도 중요"

김정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16 07:03

수정 2024.02.16 07:03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정우영, 이강인, 설영우(왼쪽부터) /뉴시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정우영, 이강인, 설영우(왼쪽부터)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2023 AFC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앞두고 이강인과 함께 탁구를 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는 설영우가 "드릴 말씀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지난 15일 설영우는 소속팀 울산 HD와 일본의 반포레 고후와의 경기를 치른 후 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탁구 갈등'과 관련해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게 있을지 잘 모르겠다. 드릴 말씀이 없다"고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어 "축구선수는 축구 외적으로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전 항상 그런 마음으로 임해왔고, 앞으로 그렇게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타뉴스에 따르면 설영우의 소속팀 감독인 홍명보도 '탁구 갈등'에 대해 "그 일은 전혀 모르고 있다.
확인된 게 없고,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고 한다.

다만 "국가대표 선수는 높은 도덕성을 갖추고 대표팀에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설영우도 울산에서 한 것처럼만 한다면 잘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축구대표팀 내 내분 사태는 외신을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

영국 일간 더선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이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팀 동료들과 몸싸움을 벌여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보도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지난 7일(한국시간) 한국과 요르단의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오른손 중지와 검지를 테이핑한 채 경기에 나섰다.

손가락 부상 관련해 일부 매체에서는 이강인이 손흥민을 상대로 주먹을 휘두른 것 아니냐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관련해 이강인 측은 요르단전을 앞두고 손흥민에게 주먹을 휘둘렀다는 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