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국힘 종로 최재형 공천... 중·성동갑에는 윤희숙

서지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19 21:23

수정 2024.02.19 21:23

울산 김기현·박맹우 경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9일 서울 종로구에 최재형 의원을 단수 공천하기로 결정했다. 서울 중·성동갑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예고한 대로 윤희숙 전 의원이 단수 공천 후보가 됐다. 반면 친윤석열계로 분류되는 이철규 의원과 김기현 전 대표는 대통령실 출신 김은혜 전 홍보수석비서관과 함께 경선을 치른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13개 선거구에 대한 단수 추천과 17개 선거구에 대한 경선지역 선정을 의결했다.

정치 1번지인 서울 종로에는 현역인 최재형 의원을, 중·성동갑에는 운동권 특권 정치 대항마로 한 위원장이 앞세운 윤희숙 전 의원이 단수 공천 됐다. 현역 중에서는 김성원 의원(경기동두천시 연천군)과 박수영 의원(부산남구갑), 강기윤 의원(경남창원시성산구)이 단수 공천 후보자에 선정됐다.


그 외에도 장성민 전 대통령비서실 미래전략기획관이 경기 안산 상록갑에,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가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에서 단수 공천을 받았다.

반면 한 위원장 체제 전환 직전 대표를 지낸 김기현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 울산 남구을에서 박맹우 전 울산시장과 경선을 치르게 됐다. 이철규 의원도 자신의 지역구인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에서 경선을 치른다.
이 의원과 마찬가지로 공관위에 포함된 현역 의원인 장동혁 사무총장도 앞서 경선이 확정된 바 있다.

하태경 전 의원,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등 전현직 3명이 몰렸던 서울 중·성동을도 윗선에서의 교통정리 대신 경선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성남분당을도 김민수 대변인과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비서관이 맞붙게 됐다.

stand@fnnews.com 서지윤 정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