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정관장 '사푼사푼'에도 봄 딸기가 찾아왔어요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1 10:28

수정 2024.02.21 10:28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출시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출시 /사진=KGC인삼공사
[파이낸셜뉴스]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에서 봄 시즌을 맞아 5월 15일까지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시즌음료 2종은 봄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상큼한 딸기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 '봄딸기 라떼'는 딸기청에 부드러운 우유를 더했고 '봄딸기 에이드'는 딸기청에 레몬농축액, 탄산수를 더해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

'봄딸기 라떼'와 '봄딸기 에이드'는 끓이지 않고 만든 수제 딸기청을 사용해 생딸기 원물의 맛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 사푼사푼'은 딸기값이 급등하면서 과일을 사먹기 보다 음료 한 잔으로 딸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시즌 메뉴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페 이름인 '사푼사푼'은 홍삼의 핵심성분인 '사포닌(SAPONIN)'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담아 전달하는 '스푼(SPOON)'의 합성어로 순 우리말로는 '가볍게 발을 내디디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를 의미한다.


2016년 첫 매장 오픈 이후 '진생치노 블랙', '진생치노 화이트', '홍다방 꿀커피', '바닐라빈 진생슈페너', '먼데이 활기력' 등의 시그니처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차별화 컨셉 포인트에 주안점을 두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