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與, 서대문을 박진 전략공천...류제화 등 3인 단수공천[2024 총선]

홍요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1 19:02

수정 2024.02.21 19:57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제9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제9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3개 선거구에 대한 단수공천과 13개 선거구에 대한 경선, 4개 지역에 대한 우선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류제화, 김현아, 홍형선 의원 등이 단수공천을 받았고, 현 지역구인 서울 강남을 대신 서울 서대문을에 출마한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을 비롯한 4곳의 우선추천지역도 확정됐다. 이 외에 12곳의 경선지역도 결정됐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21일 국민의힘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먼저 공관위는 3개 지역구에 대한 단수추천 명단을 확정했다. 세종시갑에 류제화 변호사, 경기 고양정에 김현아 전 의원, 화성갑에 홍형선 전 국회 사무차장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공관위는 이날 13개의 경선지역도 발표했다. 경기 수원무에는 김원재 전 유엔 사무차장 기술정책보좌관과 박재순 전 국민의힘 수원무 당협위원장이 맞붙는다. 양주에는 박종성 전 양주시 기획행정실장, 안기영 전 양주시 당협위원장이 경선한다.

남양주갑에는 심장수 변호사와 유낙준 전 해병대 사령관, 이인희 전 국민의힘 남양주시장 예비후보가 3인 경선이 치러친다.

인천에서는 남동갑에 손범규 전 아나운서, 전성식 전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 민생안정분과위원장, 정승환 전 인천시장 청년 특별보좌관 등 3인이 경선을 벌인다.

한편 공관위는 서울과 경기 4개 선거구를 우선 추천 지역으로 선정했다. 공관위의 험지출마를 수락한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은 서대문을에, 김효은 전 EBS 외국어영역 강사는 경기 오산에 전략공천됐다.
서울 강북을에는 박진웅 전 대통령실 행정관, 경기 파주을에 출마를 선언한 박용호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은 파주갑으로 각각 재배치돼 우선추천을 받았다.

yon@fnnews.com 홍요은 정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