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한동훈 "이재명, 대장동식 공천 넘어 변호사비 대납 공천"[2024 총선]

정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2 10:03

수정 2024.02.22 10:03

(서울=뉴스1) 송원영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화상
(서울=뉴스1) 송원영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잡음에 대해 "단순 대장동식 공천을 넘어 변호사비 대납 공천"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22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이런식으로 사천 공천을 하는 것은 공천으로 자기 범죄 변호사비를 대납하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대장동 이재명 대표, 정진상, 김용 등 피고인들의 변호인들이 민주당 공천에서 하나같이 순항 중이라는 보도를 봤다"며 "이런 범죄 혐의를 방어하는 변호인들은 범죄 내막을 알기 마련이다. 이 대표 입장에서는 무서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지난 몇년간 민주당의 입법 폭주로 국민들이 끔찍했다"며 "대장동 변호사 같은 분이 모이는, 종북 통진당 후신이 모여서 입법 독재를 하는 국회를 생각하면 끔찍하다.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유지를 결정한 이재명 대표를 향해 "자기가 살기 위해 종북 위헌정당세력인 통진당 세력을 부활시키고, 민주당을 통진당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통진당의 후신인 진보당과 선거연합을 단지 비례의석 몇석 주는 의미가 아니라 지역구에서까지 당선시키게 하겠다고 발 벗고 나섰다"며 "운동권 특권세력과 이 대표 개딸세력, 종북 통신당 세력에 조국까지 정말 살벌한 라인업이다.
우리 국민의힘이 젖먹던 힘까지 다해 싸워야 할 이유가 바로 그것"이라고 밝혔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주원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