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는 정유라에, 안민석 "정치방법 치졸하네"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3 09:41

수정 2024.02.23 09:41

정씨, 안민석 지역구 오산에 출마선언
국힘서는 '스타강사' 김효은 전략 공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정유라씨(오른쪽)/사진=연합뉴스.뉴스1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정유라씨(오른쪽)/사진=연합뉴스.뉴스1

[파이낸셜뉴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자신의 '낙선운동'을 벌이겠다며 올해 총선에서 경기 오산 지역구에 출마 선언을 한 것에 대해 "정치하는 방법이 치졸하고 씁쓸하다"고 밝혔다.

22일 안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유라가 안민석을 떨어트리기 위해 오산에 출마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정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 의원의 해당 게시물을 갈무리해 게시했다. 그는 "내가 치졸하면 의원님 정치하는 방식은 드럽다"며 "오산시민 우습게는 본인 혼자 다 만들면서 남탓한다"고 일갈했다.

앞서 정씨는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완주 목표는 없고, 안민석을 쫓아다니며 무조건 그를 낙선시키고 싶다"며 "오로지 오산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고 안 의원이 6선에 도전하는 오산에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정씨는 "기탁금만 모이면 인증하고 진심으로 출마할 것"이라며 "오로지 안민석(에게) '내 돈 300조 어디다 뒀냐'고 당당히 물어보고, 윤지오를 데려오라고 하는 게 목표다.
(안민석 의원의) 6선을 못하도록 하는 게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뚜렷한 정책이 없기 때문에 완주는 하지 않는다"며 "기탁금 기준 17일까지 1500만원이 모이면 후보 등록을 하고 안민석을 쫓아다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레이나'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스타 강사' 김효은 씨를 공천한 데 대해 "실망스럽다"고도 했다.

그는 "국민의힘 측에서 자객 공천 방침을 공공연히 언론에 흘리며 윤석열 정권 키즈인 차관, 그리고 누구나 대한민국에서 이름 석 자만 대면 알만한 정치 대선배인 유승민 전 의원 등을 자객으로 보낸다기에 내심 기대했는데, 막상 유명 강사를 자객으로 보냈다"고 꼬집었다.

안 의원은 "오산과 아무 연관이 없는 분을 전략 공천하니 시민들이 어리둥절하다"면서도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산시민을 우습게 보면 오산이라는 걸 오산시민들과 함께 정치공작 세력들에게 이번 선거를 똑똑히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효은(레이나) EBSi 영어강사에게 당 점퍼를 입혀주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효은(레이나) EBSi 영어강사에게 당 점퍼를 입혀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