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제조형 흥행 이어 업무형 분양도 나선다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5 18:52

수정 2024.02.25 18:52

지역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1인스타트업·벤처 사무실로 주목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에 조성된 업무형 유니트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에 조성된 업무형 유니트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시즌2인 업무형 분양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은 오는 2026년 9월 준공 목표로 부산 강서구 명지동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블록)에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을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8층,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 규모다.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다.

제조형, 업무형, 독립형 등 다양한 고객과 기업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이다. 이번 공급 물량은 업무형이다.
소형 위주로 설계돼 투자 접근성이 수월하고, 필요 면적에 따라 병합이 가능한 가변 평면설계로 기업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1인 스타트업 기업은 물론, 벤처기업, 중소형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의 사무실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등으로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할 수 있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지하 1층에는 세미나실과 기업 및 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등이 들어선다. 1층 로비에 오픈형 미팅룸과 2~8층에 공용 회의실이 배치된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된다. 특히 지하 1~2층에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가 제공된다.


단지는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산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이다.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조기 개항을 추진 중이다.

김서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