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화물차 바퀴가 빠지며 버스 덮쳐…2명 사망·13명 부상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5 19:25

수정 2024.02.25 19:25

사고 직후 관광버스의 모습. 화물차에서 빠져나온 바퀴가 버스 중간에 놓여 있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뉴시스
사고 직후 관광버스의 모습. 화물차에서 빠져나온 바퀴가 버스 중간에 놓여 있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트레일러의 타이어가 빠지며 관광버스를 덮쳐 버스 기사 등 2명이 사망했다.

2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9분께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을 주행하던 25t 화물트레일러의 뒤편 타이어 1개가 트레일러에서 분리됐다.

빠진 타이어는 중앙분리대를 넘어 부산 방향으로 달리던 관광버스의 앞 유리를 깨고 들어가 운전기사와 기사의 대각선 뒤편 좌석에 앉은 승객을 치고 중간 통로에 멈춰 섰다.

이 사고로 타이어에 맞은 60대 운전기사와 60대 승객이 숨졌고 다른 승객 2명이 중상, 11명이 경상을 입었다.
중상자들은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버스는 경기 안산시에서 광주광역시로 향하던 중이었으며 승객들은 사진 관련 모임 회원들이었다고 알려졌다.

타이어가 빠진 화물트레일러는 더 이상 주행하지 못하고 도로에 멈춰 섰다.

경찰은 화물트레일러 운전자인 6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 씨는 경찰에서 "타이어가 갑자기 왜 빠졌는지 잘 모르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