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바로 입주 가능한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5일 1순위 돌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6 13:35

수정 2024.02.26 13:35

[사진: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투시도]
[사진: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투시도]

서울 아파트 연내 빠른 입주가 가능한 준공 후 분양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분양대금을 완납하면 바로 입주할 수 있는 이점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공기가 2~3년 소요되는 선분양과 달리 준공 후 분양 단지는 분양대금 완납 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최근 공사비 폭등과 자재수급 불안, 안전규제 강화 등으로 아파트 준공 지연 물량이 늘어나는 가운데, 입주가 밀릴 가능성이 없다는 점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올해 입주가 가능한 준공 후 분양 아파트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이 선보여 이목을 끈다. 강남 4구인 강동구 성내동에 총 58세대 규모로 분양에 나선다.


청약은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진행하며, 13일 당첨자 발표 후 25일부터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공사 기간 없이 분양대금을 모두 지불하면 바로 입주할 수 있으며, 사업지 현장에 분양 홍보관과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방문 시 세대 구조와 인테리어, 조망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약 44만평 규모의 올림픽공원을 전세대 영구 조망 가능하며, 남서향 구조로 우수한 일조권이 기대된다. 전세대 52㎡ 평형에 3Bay 설계와 3room 구조를 갖춰 1~2인 가구는 물론 3인 가구도 쾌적하게 거주할 수 있다.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 및 복층 설계가 더해졌고, 넉넉한 공간 활용을 위해 지하 3층에는 세대별 창고를 마련했다.

송파구 올림픽공원이 단지 건너편에 자리해 잠실 일대 인프라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농협하나로마트 성내지점, 롯데프레쉬 풍납점, 메가박스 강동, 강동구청, 서울아산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풍부하게 위치해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통합으로 송파권역 중·고등학교 지원이 가능하고, 성내초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다. 이 외 성내중, 영파여중·고, 풍납중, 풍성중, 서울체중·고 접근성이 우수하다.


교통망으로 걸어서 10분 거리에 8호선 강동구청역이 있으며 잠실역 3분, 삼성역 14분, 강남역 20분 등 강남권역을 비롯해 을지로, 시청 등 중구 일대 주요지와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강동대로 등이 가까워 차량 이동이 용이하며 올림픽대로와 올림픽대로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한편,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분양 홍보관 및 샘플하우스는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사업지 현장에 마련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fnSurvey